골프장 추천 및 관련 팁

골프장 추천 및 관련 팁

골프를 하려면 실내 골프를 할 수도 있지만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야외 골프장을
구하여 골프를 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고 괜찮은 방법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골프장이란 야외 지역이나 평지 등에 지형을 조성하고 코스를 만들어 놓고 운영하는 것이다.
이곳에서 골프를 치고 골프를 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고 이런 시설을 일컫는 것이다.
보통 골프장 주위는 자연 경관이 우수하고 아름다운 경우가 많으며 호수, 구름, 언덕, 잔디 등을 포함하여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하고 있으며 시설들이 상당히 잘 되어 있다.
그래서 보통 골프장을 부를 때 명칭을 컨트리클럽 약자로 CC로 명명한다.

부자들의 스포츠 경기장, 골프장

골프는 부자들이 사교 모임으로 하는 스포츠라는 인식이 상당히 강한 편으로 불린다.
부유층 대기업 임원, 임대업자, 국회의원 등등이 하는 스포츠로 불리지만 골프장도 스포츠 경기장이기 때문에 부유층에게만 개방 되어 있지는 않고 막는 일도 없는 것이다.
고급 컨트리 클럽의 경우에는 회원권 가격도 어마어마하다고 잘 알려져 있는 상황이다.
이런 연유로 인해서 다른 취미 생활에 비해서 사치스러운 취미 생활이라고도 불리고 있다.
그러나 골프에 재미를 붙인 사람들의 경우 그 재미에 제대로 빠져 들 수 있다.
골프장에서 사람들과 주기적으로 치면 재미를 붙일 수 있고 사교에도 도움이 된다.

골프장

사회생활에 유용한 골프

회사를 다니고 있는 사람들이 골프장을 가는 것은 승진의 목적이나 팀원들 그리고 상사와의 사교로 인해서 배우게 되면 좋다고 알려져 있다.
처음 신입사원으로 입사해서 골프를 왜 배워야 하는지 몰랐지만 배워두면 유용하게 써먹을 때가 있어서 배우는 게 좋다고들 많이들 얘기하고 추천을 한다.
그러나 처음부터 골프에 재미를 붙이긴 쉽지 않은 상황으로 노력이 필요합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휴가철이나 주말이 되면 컨트리클럽에 사람이 많이 몰렸었다.
만약에 회사 소유의 골프장이 있다면 접대하기도 좋고 외국인들도 즐기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비즈니스 거래를 위해서라도 배우는 편이 좋을 수 있다.
어른들이 골프를 배우라고 이야기 할 때 그냥 배우라는 소리를 잘 하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골프장에서 골프를 치면서 익히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러나 골프채부터 골프 장비가 비교적 비싸다고 생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면 구하는 것이 좋으며 쇼핑몰을 통해서 보거나 지인에게 수소문한 것도 방법이다.

골프장 입지조건

컨트리 클럽의 입지조건은 대자연을 끼고 있는 환경이어야 한다.
골프장이 아무데서나 생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스포츠에 비해서 상당히 어려운 지리적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건립에도 상당히 난이도가 있다.
사업성이나 수익성으로 상당히 좋기 때문에 대자연환경에 골프장을 운영을 하려는
이유는 분명하며 비싼 회원권을 팔기에 좋기 때문에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좋다.
그러나 부지를 잡는 것이 정말 어려워서 국내에서는 한계가 있을 수도 있다.
환경을 지키려는 입장과 대립도 해야 하기 때문에 부지 선정은 물론 진행과정도
어려우며 국민 정서 상 어려운 부분도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골프를 제대로 즐기는 사람들은 날씨나 기후 변화 때문에 해외 골프 투어를
나서는 경우도 많으며 입지 조건이 그만큼 중요한 스포츠임을 다시 한번 반증해준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산을 깎아서 진행을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으며 코스도 그만큼 굴곡져 있는 경우가 많이 보이는 것이다.
시설은 잘 되어 있지만 상당히 시중보다 비싼 가격으로 이용을 해야 한다.

추천할만한 골프장

우선 서울특별시를 보자면 국내 골프 역사와 함께 태동한 곳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현재는 모두 폐장이 되거나 기능이 축소된 곳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현재 서울의 유명한 골프장으로는 잠실파크골프장, 인서울CC를 꼽을 수 있다.
태릉CC도 있었지만 현 정부의 정책으로 인하여 철거가 예정 되어 있다.
인천광역시를 살펴보자면 보통 송도국제도시, 청라신도시, 영종도하늘도시 등
신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다수가 매립지를 개발한 곳에 있음을 알 수 있다.
대표적으로 송도CC, 스카이72CC, 드림파크CC 등이 있다.
이외에 경기도에는 수원시, 고양시, 파주시, 성남시, 남양주시, 안산시, 김포시,
광주시, 이천시 등 다양한 지역 골프장이 있다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다.
이중에서 용인, 고양, 광주, 이천시에는 여러 군데의 골프장이 마련이 되어 있다.
서울에서 가까운 골프장이 상당히 많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지역과 가까운 곳을
찾아서 방문하여 골프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용인시의 코리아 CC는 스카이 캐슬 촬영지로도 유명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리조트를 포함하여 위치하고 있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를 하는 것이 좋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